펜트하우스 시즌2 6화에서 천서진이 천명수를 죽였다는 증거를 없애기 위해서 유심을 먹는 과감한 선택을 하였다. 과연 유심을 먹는다고 그 증거가 없어질 수 있을까? 정답부터 이야기 하면 없어지지 않는다.
유심은 아주 적은 용량을 지니고 있어서 동영상을 담을 수 없다. Yes but?
2014년도에 나온 기사를 보면 유심에 다양한 정보를 담을 수 있도록 24GB까지 늘렸다는 이야기가 있다. 물론 이론적으로 불가능한 이야기는 아니다. 단지 천서진이 먹은 유심이 과연 그 유심인가가 중요할 것이다.
드라마를 보면 여러가지 설정을 붕괴한 것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유심도 그의 일환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만약 마이크로SD를 먹었다면 그렇겠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었겠지만 안드로이드 특성상 내부메모리와 외장메모리 두군데만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할당이 되어 있는 것을 보면 천서진이 먹은 유심에는 동영상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증거인멸을 위해서 유심을 먹었다면 한동안 맹장을 걱정해야 할 것 같다. 맹장은 우리몸에서 잘못들어온 찌꺼기들을 걸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유심을 먹은 것이 위에서 녹아내리지 않고 그대로 장으로 흘러내려가다 맹장에 걸리면 다소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낼 수도 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