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좀비를 잡으러 다니면서 정신이 없다보니 에센스 드랍위치 따윈 신경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리고 에센스 위치를 체크하려다가 여럿 다른 사람들에게 빼앗기기 일수였기에 이 공략집이 약간 부실하더라도 봐주시길 바란다.
1) 에센스 위치 1 - 처음 등장하는 건물 2층과 화장실과 숙소들
알파인이 시작되면 처음에는 오르막에서 내리막을 향해서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내리막에서 오르막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그러므로 이 공략이 대부분은 먹힐 것이다. 맵은 총 3가지 밖에 없기 때문에 에센스의 위치가 계속해서 중복된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특히 에센스 위치 1에 해당하는 곳은 계속해서 등장하기 때문에 매번 로테이션을 할때마다 살펴볼 것을 권장한다.
2) 에센스 위치 2 - 아래쪽 주황색 집 에센스 뭉치(?)를 공략할 것
에센스를 1000이상 확보하는 방법은 에센스 뭉치를 때려잡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데미지량에 따라 에센스가 많이 나오고 적게 나오는 것이 정해져 있다보니 SMG나 AR이나 스나이퍼가 에센스 뭉치에서 많이 얻기 힘들다. (때리면 드랍하는 황금고블린 같은 존재) 하지만 샷건은 이야기가 다르다. 한번 때릴때마다 2-3개씩 후두둑 떨어지기 때문에 되도록 많은 화폐를 얻고자 한다면 초반에 샷건을 쓰는 것이 좋을 것이다.
3) 에센스 위치 3 - 맨 아래쪽 큰 건물 주변에 500짜리 에센스들
큰 건물은 보통 미션을 수행하는 곳이다. 이 주변을 돌아다니다보면 굉장히 커다란 essence를 목격할 수 있는데 이것들은 한번에 500에서 1000씩은 주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공략을 해야 한다. 위에서 잠시 언급했듯 스노모빌이 반드시 함께 동행해야 공략할 수 있으며 샷건이 아니라면 주변에 있는 좀비들은 건드리지 않는 것이 상책이다. 순식간에 몰려드는 좀비를 감당할 수 없을 것.
▶ 좀비맵 - 골로바 에센스 공략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