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Advertisement

2021 경차사랑카드 발급과 조건 한눈에 보기

경차를 사랑하는 모든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면 이 글을 주목하여 봐야 한다. 바로 경차사랑카드에 대한 내용이기 때문이다. 경차 사랑카드는 2008년 처음 시행이 되었으며 시행될때만해도 정책이 얼마 못가 중단될 것이다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으나 12년이 지난 지금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정책이기도 하다. 

전기차 보급이 빠르게 진행이 되고 있지만 인프라확충에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면서 경차에 대한 보급혜택은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누가 발급받을 수 있는가


대상은 경차를 소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사람 누구나 해당이 된다. 다만 모든 사람들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하기 위해서 일부 제도에 제약 사항을 걸어둔것은 사실인지라 자칫 잘못하면 혜택을 받을 수 없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아래의 표를 통해서 자신이 어느 위치에 해당하는지 파악하고 경차를 구매할 때에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경차사랑카드 발급 방법은?


자신이 경차사랑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조건이 충족 될 경우 국가 혹은 카드사로부터 문자가 날아오게 된다. 이 문자를 받고 바로 실행에 옮기면 발급이 즉각 가능하다. 발급받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1) 카드사 앱을 설치하고 검색아이콘을 터치한다음 경차라는 항목을 터치한다.




2) 신청하기 항목을 터치한다





3) 본인인증을 한 후 차량정보를 입력하면 신청 끝





4) 심사는 보통 1-2시간 내외이며 더 걸릴 수도 있지만 차량번호를 대조해보고 진행하는 형식이라 별도의 문제가 없는한 즉각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

5) 심사 후 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다. [하이패스 카드]도 추가로 신청할 수 있는데 단말기가 있지만 카드가 없다면 이용해도 좋다.





1) 현대카드M-경차전용카드(유류세 환급) - 카드 안내∙신청 안내되어 있는 사이트로 진입한다.

2) 인터넷 신청 버튼을 클릭하고 제시되어 있는 각종 정보 입력 및 약관을 꼼꼼하게 읽어본다. 여기서 제시하는 내용 중에서 푸본현대생명 무료 보험서비스 가입 및 상품소개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것은 그냥 건너뛰도록 한다. 





3) 제시되어 있는 차량 정보를 모두 입력하면 카드사에서 해당 내용은 모두 조회를 해보고 신청결과를 안내해주기 때문에 기다리면 된다. 

경차사랑카드를 선택하는 기준


경차사랑카드를 선택하다보면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카드사를 이용할 수밖에는 없을 것이다. 그리고 보험혜택을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카드에 묶을 수밖에 없다. 필자는 현대카드를 기준으로 하였는데 주변에 현대 오일뱅크가 없었더라면 심각하게 고민을 해봤을지도 모른다. 

그 이유는 카드사마다 제휴되어 있는 주유소가 따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제휴되어 있는 주유소에서 주유를 했을때만 해당이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은 꼭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참고로 말하자면 현대카드는 SK에너지와 현대오일뱅크 이 두군데만 할인이 적용이 된다. [신한카드]의 경우에는 모든 주유소와 제휴가 되어 있으며 리터당 80원을 할인해준다. (어마어마한 수치다) 하지만 발급조건이 매우 까다로와서 프리랜서들은 명백한 소득증명원이 없으면 발급이 어렵고 직장인들은 신용카드 연체만 없다면 가능하니 발급 조건에 대해서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