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Advertisement

대항해시대 오리진 동료 공략 영입부터 배치까지

대항해시대 동료 공략에 들어가기에 앞서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원 제작자인 코에이와 합작한 게임이다. 전투가 다소 엉성한 느낌이지만 고전게임 하는 느낌같고 나름대로 좋았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을 비롯한 전 시리즈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동료이다. 어떤 동료냐 또 그 동료의 능력이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 교역과 전투 그리고 모험이 갈리는 만큼 매우 중요하다.

상점에서 동료영입하기





상점에서 동료를 영입할 수 있다. 상점에 들어가보면 상자라는 항목에 수평선 저너머로라는 패키지 상품이 존재한다. 대항해시대 유일한 BM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참고로 푸른보석은 출석체크 및 꾸준한 게임 컨텐츠를 해금하면 공짜로 얻을 수 있으니 굳이 과금을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동료영입 장소




동료영입은 늘상 대항해시대 시리즈가 그렇듯 주점에서 진행할 수 있다. 대항해시대 2의 향수가 물씬 묻어나는데 동료영입의 방법은 친밀도를 올려야 영입할 수 있다.

동료영입 언어


동료영입은 꼭 전투시스템만을 위하여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무역을 하거나 타국에 입항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 나라의 언어가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동료를 영입할때 언어를 많이 구사할 수 있는 동료를 영입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잉글랜드로 입항을 하려면 영어를 할 줄 알아야 하는 시스템이다.

친밀도


동료영입을 할때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친밀도이다. 영입하고 싶은 동료가 있다면 클릭을 한뒤 후원을 하면 된다. 친밀도에는 등급이 존재하는데 < 안면 > 지기 > 호의 > 신뢰 > 친밀 > 순으로 진행이 된다. 물론 친밀단계까지 가면 더이상 친밀도를 상승시킬 수 없으며 계약 시도가 총 100%를 달성하게 되어 한번에 동료를 영입할 수 있다. 

친밀도를 올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1) 푸른보석 300(C등급기준)으로 한번에 영입을 하는 방법
2) 선물을 증여하여 환심을 대폭 향상시켜 친밀도 비용을 줄이는 방법
3) 후원을 하여 친밀도를 천천히 향상시키는 방법

계약영입에 실패시 친밀도를 올리기 위한 후원금이 줄어든다.

동료배치





동료영입을 했다면 배치를 해야 제대로 써먹을 수 있다. 오른쪽 상단 전체메뉴 버튼을 누르고 함대관리를 눌러주자 왼편에 선실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이다. 이 것을 누르자. 그러면 배치가 되어 있는 동료와 그렇지 않은 동료가 있다. 능력에 맞게 자동으로 배치하려면 오른쪽 하단의 자동배치를 클릭해주면 된다. 능력치가 가장 높은 동료로 배치가 될 것이다. 

댓글 쓰기

0 댓글